[산연논총 43집]1.위치기반 브랜드 앱 이용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예지*·신건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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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경희대학교 댓글 0건 조회 406회 작성일 20-02-10 11:30본문
본 연구는 위치기반 서비스의 유용적인 기능에 집중한 선행연구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의 이용동기가 위치기반 브랜드 앱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하였다. 두 차원의 동기요인은 브랜드 앱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브랜드 태도와 이미지는 지속적인 앱 사용의도에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위치기반 브랜드 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쾌락적 동기의 영향이 증가할수록 혜택도 중요시하게 여겼다. 본 연구 결과는 브랜드 앱 활성화와 위치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것으로 사료된다.
* 경희대학교 글로벌 경영혁신센터 연구원
** 경희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교신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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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연논총 제43호집]1.위치기반 브랜드 앱 이용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연예지·신건철.zip (361.5K) 34회 다운로드 | DATE : 2020-02-10 11:3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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