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연논총 42집]8.군 의사소통에서 긍정적 피드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박종근* · 임재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희대학교 댓글 0건 조회 489회 작성일 18-09-19 18:49본문
군의사소통에서긍정적피드백이조직성과에미치는영향 -상급자의의사소통스타일과신세대장병관계중심으로- 박종근* · 임재욱**
본 연구는 군 초급장교에 대한 교육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교육방법 개선 및 교육의 효율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 연구를 위하여 2015~2016년에 임관하여 양성 교육을 받은 초급장교를 대상으로 실증적 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군 양성교육기관에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고 있는 학교 내 교육보다 야전 지휘실습에 대한 교육서비스의 효율성이 높았고, 교육 몰입도에도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교육몰입도가 임무 수행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데 많은 영향을 주며, 자신감은 교육성과 제고에 직결됨을 확인하였다. 셋째 교보재를 활용한 교육이 교육서비스 품질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가정하였으나 분석결과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전의 양상은 첨단 무기와 정예화 된 장교의 역량에 의하여 승패가 좌우된다. 이러한 장교 양성 과정의 교육 서비스 품질 향상은 전승의 핵심요인으로, 지속적인 군 양성기관의 교육서비스 향상 노력이 필요하다.
** 방위사업청 원가검증팀, 주저자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교신저자
첨부파일
- [산연논총 제42호집]8.군 의사소통에서 긍정적 피드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박종근·임재욱.zip (322.9K) 38회 다운로드 | DATE : 2019-05-10 13:03: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